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07.16 샘뱅크먼 트윗
    코인 2022. 7. 16. 23:48
    반응형

    1) 무슨 목적으로?

    암호화를 위한 몇 가지 잠재적인 사용 사례.


    2) 비투자 조언

    이 스레드를 위해 "토큰을 살 수 있고 아마 오를 것"과 같은 용도는 무시하겠습니다.

    대신 세 가지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a) 지불금
    b) 시장 구조
    c) 소셜 미디어

    3) 우선 국내와 해외의 지불부터 시작합시다.


    4) 여기 몇 가지 안 좋은 것들이 있어요.

    a) 여러분이 가게에 가서 빵, 바나나, 부기보드 같은 것들을 산다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은 체크아웃하러 갑니다; 당신의 목표는 당신으로부터 3피트 떨어진 곳에 서 있는 계산원에게 123.81달러를 송금하는 것입니다.


    5) 몇 년 전만 해도, 이것은 좀 번거로웠습니다. 여러분은 지폐와 동전을 꺼내서 잔돈 같은 것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인터넷을 갖게 되었어!  대신 신용카드만 긁으면 돼

    ...매 구매액의 1%를 수수료로 지불합니다.

    6)

    b) 당신은 브라질에 있는 친척에게 집으로 돈을 보내고 싶어 한다.

    웨스턴 유니온 매장으로 걸어가는군요?  아니면 앱을 이용해서 돈을 어떻게 넣을지 알아내서 보내던지...

    ...은행은커녕 은행도 없는 당신의 친척에게?


    7) 일반적으로 송금은 *하드 *.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전근으로 10 %+를 잃습니다(!!!1주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금이 애초에 도착하지 못할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8) 

    c) 한 미국 업체가 유럽 업체로 100m를 보내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전신환을 시작합니다.  하루 후에 당신의 은행이 그것을 발송합니다.

    다음 주 동안 다른 은행 3곳이 송금에 손을 대기도 하고 중간에 걸려서 어떻게든 구해주길 기다리기도 합니다.

    9) 아, 그리고 당신은 FX 수수료로 1%를 지불하고, 송금 수수료로 50달러를 지불합니다.

    d) 당신은 월급으로 생활하고 당좌대월 수수료를 받는다.  여러분은 놀랐고, 그 이유를 조사하세요.

    월급 입금하는데 4일이 걸리는데, 다음 영업일까지는 현금이 안 들어가요.

    10) 그러는 동안 당신의 신용카드는 단지 몇 주 동안의 비용을 모아 당신의 계좌에서 공제했고, 당신의 집주인은 마침내 몇 주 전의 수표를 현금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예금은 미결 상태이고 당신의 모든 인출은 그냥 적중했습니다.

    11) 이 이야기의 교훈은: 지불은 어렵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모두 동일한 핵심 문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정확히, 누군가에게 돈을 보낸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그 돈이 "정착"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12) ACH 및 신용카드 이체가 적용되는 데 하루에서 한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달 동안, 아마도, 그들은 소환될 수 있을 것이다. (아무런 이유가 없더라도!)

    미국 이외의 은행에 USD를 보내는 방법은 화이트라벨을 붙이지 않는 한 없습니다. 중개업자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13) 그렇다면, 블록체인은 어떻게 이것을 도울까요?

    이러한 모든 시나리오에 대해 다음과 같이 대체할 수 있습니다.

    a) Bob은 지갑을 만든다.
    b) 앨리스는 지갑을 만든다.
    c) 밥은 앨리스의 주소로 자산을 보냈습니다.

    14) 이를 입증하기 위해:

    Bob을 99.75달러와 SOL(FTX 제공)로 초기화했습니다( <URL_PHL>.

    그런 다음 두 번째 새 지갑인 <URL_PHL> ('Alice')를 만들었습니다.

    15) 그래서 저는 밥에서 앨리스에게 50달러를 보내러 갔습니다.

    나는 오전 8시 19분 33초에 '전송'을 클릭했다.

    8시 19분 45초, 내가 앨리스에게 건넸을 때, 50달러는 이미 착지했다.

    내가 지불한 수수료는 0.0002달러였는데, 한 푼의 2% 정도였다.

    16) 블록체인은 누구나 지갑을 만들어 USD 페깅된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한 토큰을 주고받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지불은 처리하는 데 몇 초가 걸리고, 몇 푼 안 되는 비용이 들며, 1분 이내에 완료됩니다.

    오래 기다리지도 않고, 계좌 잔액도 불확실하지 않습니다.

    17) 좋아요, 그럼 시장 구조는 어떤가요?

    2021년 1월 28일, 대부분의 주요 소매 중개인들은 down. 문을 닫았다.

    사용자들은 구매할 수 없었다; 때때로 그들도 팔 수 없었다.  그리고 일부 플랫폼에서는 사용자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상한 것은 기본적으로 지렛대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18) 이 날은 물론 게임스톱, AMC, 그리고 다른 밈 주식들이 급등한 날이었다.

    사용자가 종료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레버리지 때문이 아니었다: 사용자들은 25달러의 주식을 사기 위해 50달러를 예금하려고 했지만 거절당했다.

    그리고 그것은 주식이 "재고가 없다"거나 그 무엇 때문도 아니었다.

    19) 대신 정착 위험 때문에 시스템이 망가졌다.

    일반적인 소매 거래자가 AAPL 주식을 사려고 할 때, 그들은 증권 거래소에 주문을 보내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Robinhood나 Schwab과 같은 _bit_stock에 주문을 보냅니다. (Or, now, FTX US!)

    20) 그들이 보낸 달러는 브로커의 은행 계좌로 보내진다.  그들의 주문은 차례로 시타델이나 버추얼과 같은 PFOF 회사로 전달된다.

    그 회사는 결국 나스닥 또는 NYSE에 입찰할 다른 무역회사로부터 ATS의 주식을 살 수도 있다.

    21) 그리고 나서, 이틀 후에 (!!!) 정착 시간이 다가온다.

    AAPL의 몫은 다음과 같은 것을 통해 DTCC를 통해 정산된다.

    나스닥 --> PFOF#2의 청산 기관 --> ATS --> PFOF#1의 청산 기관 --> 브로커 청산 기관으로, 모든 이전 사이에 DTCC가 있습니다.

    22) 한편, 달러는 은행을 통해 주식을 매입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래서 당신의 친구가 AAPL 주식 1주를 사기 위해서는 11개의 다른 기업들이 다음 며칠에 걸쳐 10번의 지불로 서로 합의해야 한다.

    그리고 이론적으로, 그 정착지들 중 어떤 것도 실패할 수 있다. _.

    23) 그리고 2021년 1월 28일에는 소매 거래량이 많았다.

    이는 수 십억 달러(수백 달러)의 미결 합의를 의미하며 이는 며칠이 걸릴 것이다.

    GME가 가격이 오르면서 정산이 실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손실도 커졌다.

    24) 결국 브로커에게 위험이 너무 커져서 down.를 부분적으로 폐쇄해야 했습니다.

    암호화가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우선, 풀 스택 제품을 사용하면 해결이 훨씬 간단합니다.

    <URL_PHL>:를 구입하고 결제하는 데 필요한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5) FTX에서는 모든 사람이 거래소로 직접 주문을 보낼 수 있으며, 주식에서는 가장 부유한 거래자만이 주문을 보낼 수 있다.

    즉, 중개인으로부터 모든 합의 위험을 우회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이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26) 주식을 토큰화한다고 합시다.

    결제까지 2일을 기다리는 대신 블록체인에 AAPL-token <> USD-token만 교환하면 됩니다.  10초 정도 걸리고 수수료로 약 0.0002달러가 든다는 것을 기억하라.

    남은 결제 불확실성이나 리스크가 없습니다.

    27) 그래서 블록체인은 더 단순하고 공정하며 덜 위험한 시장 구조와 정착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은 우리가 게임스톱 데이와 같은 문제들을 피하도록 도울 수 있다.  그리고 LME 니켈: <URL_PHL>.

    28) 그럼 소셜 미디어는 어떨까요?

    지금 당장, 여러분이 무언가를 트윗하고, 여러분의 친구가 페이스북을 꺼내면, 그들은 여러분의 트윗을 볼 수 없습니다.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는 상호 운용이 불가능한 고립되어 있다.

    29) 이는 모든 사람이 10개의 다른 앱을 관리해야 하며, 우리의 네트워크와 대화는 분열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모든 네트워크, 친구 및 데이터가 특정 플랫폼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30) 가장 큰 네트워크는 새로운 경쟁자를 막는 거대한 네트워크 효과와 함께 의사 독점 정책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검열은 어떻게 작용할까요?  기본적으로, 상위 몇 개의 소셜 네트워크의 리더들은 일방적인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31) 대신 블록체인에 메시지를 넣는다고 합시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블록체인-트위터를 사용한다면 (BT):

    --BT의 인터페이스에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BT는 공개 블록체인에 메시지를 게시합니다.
    --친구가 블록체인-페이스북 (BF)을 꺼낸다.
    --BF가 메시지를 읽고 표시합니다.

    32) 메시지에 기본 공개 체인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네트워크와 호환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어떤 플랫폼이든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플랫폼에 있는 모든 친구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와 네트워크는 사용자의 것입니다. 플랫폼을 이동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33) 새로운 플랫폼은 네트워크 효과를 계승하여 실제 경쟁을 가능하게 하면서 체인을 읽고 쓸 수 있다.

    그리고 각 플랫폼은 조정 결정을 내릴 수 있으므로, 적어도 의견의 다양성은 있습니다.

    34) 블록체인이 결제, 송금, 시장구조, 소셜미디어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목록은 완전하지 않습니다. 블록체인이 혁신할 수 있는 분야는 무수히 많습니다.  나는 DeFi나 web3 게임에 대해 전혀 손대지 않았다.

    35) 하지만 한 걸음 뒤로 물러서면,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분야에서 암호 혁명이 일어났는가?

    내 생각에 대답은 "그들 중 실제로 아무도 아니다"이다.  일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지만, 아직 널리 퍼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럼 여기서 거기까지 어떻게 갈 수 있을까요?

    36)

    (i) 테크놀로지.  현재 가장 빠른 체인은 5-50k TPS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L1, L2, 번개, 롤업 등을 통해 최대 1m TPS까지 확장해야 합니다.  나는 우리가 3-7년 안에 그곳에 도착할 것이라고 추측한다.

    37) 

    (ii) 규정.  대규모 채택을 위해서는 규제의 명확성이 있어야 하며, 주요 플랫폼은 허가를 받아야 한다.  나는 작년에 미국이 이룬 진전에 정말 감명받았어!

    38)

    (iii) 좋은 제품.  건설업자들은 핵심 상품으로서의 수익화가 아닌 훌륭한 상품을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한다.

    39)

    (iv) 네트워크 효과.  이러한 사용 사례의 대부분은 구매자/판매자, 발신자/수신자, 트위터/독자 등 두 사람이 모두 암호화를 사용하지 않는 한 작동하지 않습니다.

    즉, 개인별로 최대 30%까지 채택해야 합니다(거래별로 30 %)10 %) 채택).

    40) 자, 이제 건축하러 갑시다.

     

     

    정리하자면

    - 송금 / 결제서비스

    - 시장 구조의 변화

    - 소셜미디어의 다양성

     해당 상황에서 예시를 들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효율적으로 진보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WEP3 GAME / DEFI 에 관련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고 하였는데 

    해당 서비스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은 충분히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단, 해당 내용들에서 언급한 것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발전이다.

    DAO(탈중앙화조직) 및 "탈중앙화"에 관한 언급은 없다.

    요근래 탈중앙화는 오히려, 비효율을 가져올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샘뱅크먼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런지

    36번 항목의 3~7년 / 롤업 / L1, L2 / 라이트닝 / 1M TPS 
    37번 항목의 규제의 명확성 / 플랫폼의 허락필요

    주요 키워드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